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외부활동에는 SanDisk Extreme Portable 1Tb 외장하드가 쓸만합니다.

by DaneeL 2023. 9. 21.
728x90

몇 년 전에 외장하드가 필요해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SanDisk Extreme Portable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내돈내산 사용기입니다. 

요즘은 웹하드나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외장하드(이후 스토리지)를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드물기는 하지만, 인터넷이 안 되는 숲 속이나 오지에 가거나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아 웹에 접속이 되지 않을 때는 휴대용 스토리지가 간절할 때가 있습니다. 숲 속이나 오지에서 인터넷이나 노트북을 사용할 일이 있을까?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으나 사진이나 영상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디바이스인 것은 사실입니다.

SanDisk Extreme Portable
SanDisk Extreme Portable 1Tb

SanDisk Extreme Potable 1Tb

이 제품은 일단 콤팩트 합니다. 일반적으로 '외장하드'라는 명칭을 듣게 되면 부피가 크고 무거운 제품들을 상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정말 작습니다. 손바닥의 반정도밖에 차지하지 않는 크기를 자랑합니다. 그렇다고 일반적인 USB 외장 드라이브 하고는 틀리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생 사용할 수 있는 빠르고 튼튼한 스토리지

이 스토리지를 들고 어디를 가서든지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멋진 영상을 캡쳐해서 저장하게 될 때면 빠른 속도의 스토리지가 필요할 겁니다. SanDisk Extreme는 최대 1,050MB/s의 읽기 및 1,000MB/s의 쓰기 속도로 NVMe™ 솔리드 스테이트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스토리지의 최대 장점은 내구성이 아닐까 합니다. 최대 3미터에서 떨어져도 내부 솔리드 스테이트가 보호되고 IP65 방수 및 방진을 보장해 주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방이나 배낭, 벨트 고리에 걸 수 있도록 카라비너 고리가 있어서 이동시에도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서 안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를 지원하는 암호 보호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개인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sandisk extreme portable
매직마우스 만한 SanDisk Extreme Portable

물리적인 파손과 해킹 등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5년의 월드 워런티로 장거리 여행 시에도 안심하고 휴대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파손되면 수리서비스를 받으면 됩니다. 저는 이미 워런티가 끝나서 문제가 생기면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를 해야겠지만 아직까지 하드웨어의 파손이나 문제가 발생한 적이 없습니다. 당연히 USB-C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SanDisk는 전문 사진가들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라는 것은 아실겁니다. 저도 이 스토리지 이외에 5~6개의 USB외장드라이브를 보유하고 있으나 용량이 8GB, 16GB, 36GB 정도로 용량의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SanDisk Extreme의 용량은 부족한 부분을 충분히 채우고도 남는 제품입니다.

sandisk extreme portable
손바닥 반만한 SanDisk Extreme Portable

728x90